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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를 도전하다

영업심리학: 관점의 전환 -3 불안심리-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학
-관점의 전환-




03.
불안심리 활용하기




상대방이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애매한 태도를 취하고 있나요?

불안감이 주는 심리를 활용해보세요!



오번 대학교 마이클 레이처 교수는 이렇게 말합니다.

"공포감을 조성하는 광고가
안정감을 느끼는 광고보다 사람들의 움직임는 힘이 훨씬 크다."



다음 광고 문구를 읽어보세요.

A
"오늘만 특가 세일마감 임박!

재고 90% 소진 중지금 바로 전화하세요늦으면 손해!“


B
"0000일, 세일을 진행합니다.
재고 소진 시 세일 종료, 절호의 찬스놓치지 마세요!"


떤 광고에서 긴장감이 느껴지나요?


광고 A가 주는 긴장감
소비자의 구매 의지를 부추기는 효과가 더 크다고 합니다.


불안감은 상대방에게 압박을 주고

곧 행동을 보이지 않으면 안 된다고 느끼게 하.




오래 사귄 커플의 경우
결혼을 망설이는 상대에게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왜 나에게

결혼하자고 하지 않는거지?'


부모님이  소개하는 사람과 다음 달에 맞선을 보라 하셨어

거래처 사장님이 나를 좋게 보시는지
자신의 자녀와 만나보라고 하셨어


! 결혼하자!”




상대에게 지금이 아니면

기회가 오지 않는다는 불안감을 느끼게 하고

여러분 원하는 행동을 보이게 만드는 것이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재의 관계에서 새로운 변화와 도전보다
막혀있는 타성적인 관계를 유지하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마음속에 자극이 없다면
변화는 필요 없어” 라고 판단을 내려버리죠.





잊지마세요!

상대방에게 자극을 주는 불안 심리
즉각적인 행동을 유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