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를 알아보다

꼭 알고 있어야 할 상황별 지진 대처요령




안녕하세요. PA 人 Thank You 블로그에 방문하신 여러분!


최근 계속되는 한반도 지진 여파로 인해 경주 시민들을 비롯한 국민들이 불안과 공포에 떨고 있는데요. 갑작스럽게 지진이나 천재지변이 발생했을 때 사전에 대피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할 경우  더 큰 피해를 입을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진 발생시 필요한 대피 요령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해봤습니다.






집 안이나 실내에 있을 때 지진이 발생했을 경우 무리하기 밖으로 뛰어나가면 유리창이나 간판 등이 떨어져 위험할 수 있으므로, 튼튼한 책상 밑에 들어가 몸을 보호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또한, 가스레인지나 전기를 차단하여 화재를 예방하고, 문이 비틀려 열리지 않을 수 있으므로 미리 문을 열어 출구를 확보해야 합니다.






집 밖에 있을 때 지진을 느꼈을 경우 블록 담이나 대문 기둥 등은 무너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가까이 가지 않는 것이 좋고 자동판매기 등 고정되지 않은 물건 등이 넘어질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번화가나 빌딩가에서 가장 위험한 것은 유리창이나 간판 등의 낙하물입니다. 손이나 가방 등 들고 있는 것으로 머리를 보호하는 것이 가장 중요 합니다.







지진이나 화재 발생시에는 엘리베이터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엘리베이터를 타고 있을 때 흔들림을 느낄 경우 모든 층의 버튼을 눌러 엘리베이터를 정지시키고, 신속하게 내려서 계단으로 대피합니다.







자동차를 운전하고 있을 때 지진이 났을 경우 갑자기 속도를 줄이면 충돌의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침착하게 비상등을 켜고 서서히 속도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긴급 차량 통행 시에 차량을 이동할 수 있도록 키나 스마트 키는 꽂아둔 채로 문을 잠그지 않고 연락처를 남겨두고 귀중품 등을 가지고 대피하세요.


무엇보다 지진 발생 시 중요한 것은 올바른 정보에 따라 행동하는 것입니다. 근거 없는 소문이나 유언비어를 믿는 것은 금물! TV, 라디오, 휴대폰 등으로 올바른 정보를 따라 행동해야 안전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현명하게 대처하시기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