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를 도전하다

PA 교육과정, 'BTC'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PA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여러분! 오늘은 DB손해보험 PA가 되기 위해 막 문을 두드린 예비 PA를 위한 기초 교육과정인 BTC과정(Basic Training Course)을 소개해드릴게요.^^



 



혹시 여러분들은 보험에 대해 잘 모르거나 영업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지인의 소개 및 권유로 PA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시지는 않았나요? 많은 분들이 PA를 처음 시작하게 되는 첫 관문이 바로 직무설명회인데요. 각 사업단에서 실시하는 직무설명회는 DB손해보험에 대한 소개에서부터, PA라는 직무의 역활과 자세, 보수 체계 등의 내용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해드리고 있습니다. 


이후 PA로 직접 활동하고 싶은 분들은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 바로 다음단계가 BTC(Basic Training Course)과정으로, DB손해보험 PA가 되기전 받게 되는 첫 교육과정이랍니다.







BTC 과정은  각 사업단의 육성실에서 육성코치를 통해 보험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되는데요. 보험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들도 이 과정을 통해 보험업에 대한 이해는 물론 전반적인 상품과 업무에 관련된 지식, PA직무에 관련된 기본적인 이론 등을 습득할 수 있게 됩니다. 약 2주간 진행되는 교육이지만, 손해보험 설계사 자격취득을 위한 필수 교육과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손해보험 설계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손해보험 영역과 제3보험 영역 등 2과목의 시험을 봐야 하는데요. 총 50문제, 200점 만점으로 각 과목당 60점씩, 12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BTC 과정에서는 손해보험 설계사 자격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맞춤식 교육이 이뤄지는데요. 손해보험과 3보험에 대한 이론교육이 진행되고, 이론 수업이 진행된 이후에는 손해보험 설계사 시험 대비를 위한 모의고사 문제를 함께 풀어보면서 공부를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손해보험에는 어떤 상품이 있는지, 왜 필요한지에 대해 익히며 PA로서의 기본 자질을 익히게 되는 것이죠. 







오늘은 DB손해보험 PA가 되기 위해 처음으로 밟게 되는 관문! BTC교육과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교육이라고 하니 딱딱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는데요.  각 사업단의 육성코치님들이 60대이상의 어르신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시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험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들이라도 이 과정을 잘 수료한다면 어렵지 않게 전문 PA가 될 수 있다는 사실! 


BTC과정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얼마든지 문의해 주세요여러분의 직업 선택 결정에 필요한 질문에 성심 성의껏 답변해 드리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