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를 도전하다

DB손해보험 PA, 당신의 성공을 위한 든든한 조력자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PA블로그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

 

 

PA를 시작하시는 분들의 가장 큰 고민은

"나도 성공적인 PA가 될 수 있을까? 어렵진 않을까?" 등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신인 PA의 성공을 뒤에서 든든하게 지원하는 인력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PA 지원인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력실 지원 인력

 

 교육팀장

 

 

육성실의 교육팀장이 바로 그 직무 설명회를 준비·진행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PA의 직업적인 비전과 장점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보험과 PA에 대한 궁금한 점에 대해서 답변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육성실장

 

 

DB손해보험에서 BTC (Basic Training Course) 교육 과정을 전담으로

손해보험 설계사 자격을 획득하기 위한 다양한 이론적인 교육,

PA란 무엇이며 왜 좋은 직업인지

예비 PA님들에게 동기를 부여해 주는 약 2~3주 간의 교육을 맡고 있습니다.

 

 

 육성코치

 

 

신인이 갖춰야 할 핵심적인 기본 사항인 PA-ship,

세일즈 화법, 기본 상품지식과 전산 활용 방법 등

본격적인 실무 지식과 현장 코칭, PA활동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고

말 그대로 코칭해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바로 이 육성코치의 역할이 크답니다.

신인 PA의 이론적 지식과 역량을 강화시켜주는 가장 든든한 지원군입니다.

 

 

지점 지원 인력

 

지점장

 

PA가 실제 활동을 하는 영업 조직의 경영과 총 관리를 담당하는 리더의 역할하며,

신인 PA의 교육을 책임지고 관리하는 역할 및 매일 아침 정보미팅을 통해

다변화하는 보험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면담을 통해 끊임 없이 동기를 부여해주고

피드백해주며 신인 PA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영업팀장

 

PA의 성과를 관리해 주고 실적에 대한 동기 부여,

영업노하우, 컨설팅에 대한 전문지식을 전달하는 등

PA의 영업활동을 지원해 주는 일을 합니다.

또한, 상품에 대한 정보가 익숙하지 않은 PA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새로운 PA도입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센터장

 

DB손해보험의 TC지점에만 있는 관리자입니다.

TC지점은 회사가 제공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Telephone Approach와 대면영업활동을 복합적으로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 조직인데요.

 

영업 활동을 지원하는 일 외에도 신인들이 꼭 알아야 할

TCR의 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과 훈련을 담당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영업팀장과 센터장의 차이점이 있다면, 영업 팀장은 신인뿐만 아니라

지점의 전체 PA를 관리하며 실제 영업 활동을 하는 PA인 반면,

센터장은 영업보다는 신인 PA의 관리만을 전담하는 한다고 할 수 있어요.

 

 

멘토

 

멘토란 5~24차월의 신인 PA만을 전담하여 코칭하는 관리자 입니다.

PA로서 영업활동을 함과 동시에 육성실의 코치가 했던

다양한 역할들을 지점에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멘토는 신인PA의 관리자로서 자신이 관리하는 신인의 장기 실적의

4%정도를 OR(Over Riding)이라는 이름의 수수료를 받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책임감을 갖고 신인들을 지원하고 있어요.

또한, 1:1 코칭을 통해 신인들의 정착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이처럼 든든한 조력자들이 있으니 신인 PA들은 걱정없이

성공적인 PA생활을 할 수 있는 거겠죠?

여러분들도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 도전하세요!